042-934-0972

고객의 성장에 필요한 모든 경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품질경영 시스템 Quality Management System

개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입니다.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품질시스템에 대한 기준을 설정하여
국가 간 기술 장벽을 제거하고 상호 인정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세계시장에서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에게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제공합니다.

인증효과

  • 01

    대내외적인 기업 이미지 및
    신뢰성 향상

  • 02

    경영시스템 체계 확립을 통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 03

    기술 개발의 토대 마련

  • 04

    업무의 표준화 및 책임과 권환의
    명확화로 업무 효율성 증대

  • 05

    조직구성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확보

  • 06

    제조물책임(PL) 제도에 대한 대응책

  • 07

    정부/공공기관 지원 혜택

  • 08

    금융기관의 기술 신용평가 시 가산점 부여

  • 09

    KS 표시허가 공장심사의 일부 면제

  • 10

    단체 수의계약 물량 배정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기업 우대

요구사항 구성

  • 01. 적용범위
  • 02. 인용표준
  • 03. 용어와 정의
  • 04. 조직상황
    • ① 조직 및 조직상황의 이해
    • ② 이해관계자의 니즈와 기대 이해
    • ③ 품질경영시스템 적용범위 결정
    • ④ 품질경영시스템과 그 프로세스
  • 05. 리더십
    • ① 리더십과 의지표명
    • ② 방침
    • ③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 06. 기획
    • ① 리스크 및 기회를 다루는 조치
    • ② 품질목표와 품질목표 달성 기획
    • ③ 변경의 기획
  • 07. 지원
    • ① 자원
    • ② 역량/적격성
    • ③ 인식
    • ④ 의사소통
    • ⑤ 문서화된 정보
  • 08. 운용
    • ① 운용 기획 및 관리
    • ② 제품 및 서비스 요구사항
    • ③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와 개발
    • ④ 외부에서 제공되는 프로세스, 제품 및 서비스의 관리
    • ⑤ 생산 및 서비스 제공
    • ⑥ 제품 및 서비스의 불출/출시(release)
    • ⑦ 부적합 출력/산출물(output)의 관리
  • 09. 성과 평과
    • ①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
    • ② 내부심사
    • ③ 경영검토/경영평가(management review)
  • 10. 개선
    • ① 일반사항
    • ② 부적합 및 시정조치
    • ③ 지속적 개선
(주)한국이에스지인증협회(KEC)

인증이 필요한 기업이면 어디든지,
글로벌 경영 컨설팅 전문 기업 한국ESG인증협회가 함께 합니다.

(주)한국이에스지인증협회(KEC)
주소 : 대전시 유성구 지족로 294, 702/703호(지족동, 대풍빌딩) 대표전화: 042)-934-0972 팩스: 042)-934-0972 이메일 : ESG@kecert.kr 사업자번호: 305-86-14631